티스토리 부업/월100달러 이하 블린이

티스토리 스토리크리에이터 선정 조건은 무엇일까?(선정후기)

newme111 2023. 11. 15. 23:21
반응형

티스토리 스토리크리에이터

 

오늘 갑자기 아래와 같이 티스토리에서 스토리크리에이터에 합류되었다는 알람이 떴다. 

폰에 떠서 확인해보니 폰에서는 확인이 불가능 하고, PC에서만 확인이 가능했다. 

스토리크리에이터

 

 

스토리크리에이터가 되면 아래와 같이 응원받기 설정을 할 수 있다. 

 

'응원받기 설정하기'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응원금 정산을 위한 정보설정 확인 사이트로 넘어간다 

 

 

이 사이트가 바로 창작자정산센터인데,

크리에이터로 선정되면 앞으로 수익을 받을 계좌번호등을 간단히 입력하면 금방 처리가 완료된다.  

 

 

창작자 정산센터는 

(1) 투데이리포트라고 해서 이달의 응원현황등을 볼 수 있는 화면이 있는데

나는 지금 처음 설정이라서 아무것도 없다.. 근데 과연 누가 나에게 응원을 해줄지도 사실 의문이다 ㅋㅋㅋㅋ

 

(2) 창작자정산센터의 수익조회 화면 

역시 아무것도 없다... 

 

(3) 수익정산화면 

이 내용을 통해서, 원천징수 및 소득신고가 되는 화면인것 같다. 

근데 수수료가 제외된 금액이라고 하니.. 내가 응원을 받는다고 해서 그 금액을 다 먹는 구조가 아니라

카카오가 또 일정금액의 수수료를 가져가고 받을 수 있는 건가보다..

역시나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서 그런지 이런 벼룩의 간에도 알뜰히 수수료를 떼가는 듯 하다. 

 

 

여기까지 응원받기 설정을 완료하면 끝이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내 글에 '응원하기'버튼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다. 

그래.. 응원은 창작의 힘이긴 한데.. 누가 이미 다 읽은 글에 돈까지 낼까? 그게 참 이상하긴 하다. 

 

 

심지어 응원수익이 ㅋㅋㅋㅋ 1천원부터 20만원까지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 정말 이것 좋아해야 하는걸까...? 스토리크리에이터로 선정되어서 감사하긴 하지만 이것이 과연 실질적으로 운영이 될까 싶다. 

 

 

 

각설하고, 티스토리크리에이터 선정조건은 아래와 같다 

 

전문성, 영향력(구독자 수 100명 이상), 활동성(최근 3개월동안 12개 이상의 글 발행) , 공신력 총 4가지 이다. 

 

티스토리 스토리크리에이터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했는데

나의 경우 조건 중에 그래도 만족할 만한 분야는 확실히 구독자 수 활동성인 듯 한다. 

[냐만세 티스토리 현재 조건] 
(1) 총 작성글 수 : 324개
(2) 구독자 수 : 114명 
(3) 평균 방문자수 : 평균적으로 하루에 300명 정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