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어떻게 하고있니/식단&다이어트 식재료

[식단일기:5월2주차] 루꼴라 샌드위치, 오이탕탕이 메밀국수 등

newme111 2024. 5. 28. 22:23
반응형

2024년 5월부터 건강을 위해 식단을 시작하기로 했다. 

단순히 다이어트를 위해 식단을 짜기보다는 '건강한 식재료'로 맛있게 만들어 먹는 것에 주안점을 두었다.

그래서 예전에는 그냥 양많고 싼 재료들 위주로 구매하였다면, 

이제는 성분표를 보고 재료를 구매하는 습관을 들이는 중이다. 

 

5월 2주차는 건강한 식단으로 보낸 하루가 상당히 많았다 ㅎㅎㅎ 

 

 

2024.5.11

🍝 메뉴: 올리브오일로 간을 한 루꼴라/ 계란 토마토 시금치 소보루/ 치즈를 얹은 빵 

 

 

엄마가 은퇴하시고, 소소하게 농사를 지으시는데, 

이번에는 시금치와 루꼴라가 농사가 잘되었다면서 가져다 주셔서 만들어보았다

내가 샐러드 채소는 매우 싫어하는 편인데, 루꼴라는 잘 먹기 때문! 

 

 

2024.5.12의 식단  

🍝 메뉴1 : 루꼴라 토마토 파스타 
🍝 메뉴2 :  아몬드, 블루베리 그리고 그릭요거트 

 

 

역시 엄마가 주신 루꼴라를 듬뿍얹어서 토마토 루꼴라 파스타를 만들어 먹었다. 

파스타를 주로 먹는 이유는 파스타의 면이 단순히 밀가루면이 아니라 '듀럼밀'이기 때문에 gi지수가 상대적으로 낮다고함

단백질 함량이 많고 상대적으로 혈당에 좋은 탄수화물이라서 다이어트 및 건강식재료로 요새 인기라고 한다 그래서 

엄청 애용해서 먹고 있다...

 

아몬드랑 블루베리에 땅콩버터까지 넣어서 그릭요거트 퍼먹었다!

역시 맛있음! 

 

2024.5.13의 식단  

🍝 메뉴1 : 바나나, 땅콩버터, 그릭요거트 & 꿀 
🍝 메뉴2 :  홀그레인머스타드 소스& 토마토 루꼴라 샌드위치 

 

 

역시 바나나, 땅콩버터 그릭요거트 조합은 최고다. 

그리고 다른 견과류보다 아몬드가 너무나 맛있기 때문에! 신났음..! 

 

살짝 모자란 부분은 샌드위치로 채웠다. 

다른 간은 하지 않고, 저 홀그레인머스타드만으로도 충분히 고급스러운 맛을 낸다. 진짜 너무 잘 산듯.... 

빵위의 치즈는 에멘탈치즈를 사용했다. 

 

2024.5.14~18의 식단  

🍝 메뉴1 : 구운닭요리, 차지키, 오이토마토샐러드
🍝 메뉴2 :  토마토 부추 파스타  
🍝 메뉴2 :  오이탕탕이 메밀국수

 

 

그리스식 소스인 차지키소스와 닭다리살구이!

닭다리살은 큐민이라는 소스로 양념을 살짝 재워서그런지 확실히 이국적인 맛이났다.

차지키소스는 ㄹㅇ 말해 뭐함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최고다. 

 

그리고 역시 너무나 자주먹는 토마토파스타

그래도 너무 행복하다! 다른 배달음식을 먹지 않고, 항상 그냥 토마토파스타로 토마토만 주구장창 먹고 있음 

 

 

김가연님의 오이탕탕이! 를 따라만들면서, 이것을 냉국수에 활용하면 어떨까해서 만든

오이탕탕이 메밀국수다. 오이탕탕이의 아삭하고 새콤한 맛과 잘 어울린다. 토마토 넣기 싫었는데 남편이 억지로 넣어서 만들어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꽤나 맛있었다. 

 

 

식단을 위해 실제로 구매한 재료

(1) 메글레: 에멘탈 슬라이스 치즈 

너무 맛있었다.. 살짝 쿰쿰한 냄새가 나긴하지만 그것도 그런대로 매력이 있음

130년 전통 독일의 치즈라고 한다! 

역시 메글레의 에멘탈 치즈는 원재료 성분이 좋다. 

우리나라 치즈 중에는 원유외에도 이것저것 많이 들어간 치즈가 많은데, 외국꺼는 비싸지만 확실히 원재료가 좋은듯..

 

 

(2) 르네디종 홀그레인머스타드 추천! 

그냥 무조건 르네디종 홀그레인머스타드를 추천한다!

진짜~~~~~~~~~~~~~ 너무 고급진 맛을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수있다. 

알싸한 씨겨자의 맛이 살짝 톡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다... ! 진짜 모든 사람들이 알면 좋겠다. 

 

성분도 이정도면 나쁘지 않은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