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어디어디 가봤니/J이고 싶은 P의 여행기록 및 추천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페낭) 여행 가기전 준비사항 및 준비물 목록

newme111 2024. 6. 23. 00:22
반응형

말레이시아 여행을 가기 전에 준비할 리스트를 만들어보았다.

생각보다 말레이시아를 가는 한국인들이 없어서 그런지 다들 말레이시아를 간다고 하면

생소해 하는 것 같았다. 

우리가 이번에 방문하는 도시는 쿠알라룸푸르와 페낭이라는 곳이다. 

 

말레이시아 여행가기전에 필요한 목록들을 그룹핑해서 따로 정리해놓았다.

나와 구글스프레드시트에 넣어서 정리했었는데 꽤나 유용했다. 

+) 가서 유용했던 꿀팁도 정리

 

 

<가기전> 

1. 말레이시아 가기전 준비사항
유심사기 남편은 E심을 구매했고, 나는 유심을 구매했는데 
사용해본 후기로  E심이 훨씬 저렴했던 것 같고 문제없이 잘 사용했음
트래블월렛카드 만들기 나는 SOL트래블카드를 만들었고, 남편은 트래블월렛카드를 사용했다. 
SOL트래블 카드를 사용해서 골드라운지 할인을 받았다. 
환전하기 호커센터나 가끔 노점상에서 먹으려면 현금이 필요한데,
트래블월렛카드로 현금출금이 가능하기때문에 너무 많이할 필요는 없다.
여행자보험들기 그냥 아무거나 들음
비행기체크인하기 비행기 체크인 미리미리 해놓으면 좋은 자리를 얻을 수 있으니 좋다
공항버스 예약 요새는 공항버스를 예약해야지 편하게 이용함
MDAC작성하기 귀찮지 않게 미리 꼭 작성하고 가자!!!
물놀이 예약하기 우리는 이스케이프페낭을 가려고해서 ㅋㅋㅋㅋ 

 

 

말레이시아 MDCA란?(디지털입국카드)

24년 1월 1일부터 말레이시아를 방문하는 모든 여행객들은 도착전 3일이내 말레이시아 이민국의 관련 사이트를 통해 말레이시아 디지털 입국 카드(MDAC)를 작성•︎ 등록 하여야 합니다.

 

○말레이시아 MDCA 작성대상자 및 조건

- 말레이시아를 방문하는 모든 여행객

- 여권 잔여 유효기간 6개월 이상

- 도착전 3일 이내(등록일 포함) 말레이시아 디지털 입국 카드(MDAC) 등록

* 여행객은 방문시마다 등록 필요 / 영주권자 및 장기 체류 사증 소지자는 등록 불요

 

▼ 여기서 작성합니다. 

https://imigresen-online.imi.gov.my/mdac/main

 

Malaysia Digital Arrival Card - MDAC

Are you sure you want to Log Out?

imigresen-online.imi.gov.my

 

<필수준비물> 

우리는 이런식으로 각각 챙긴 내역을 준비했다. 

그런데 참고로 돼지코는 전혀 필요없었다. 말레이시아는 우리나라랑 동일한 전압을 사용하는 듯 하다. 

2. 말레이시아 여행 필수준비물
여권 핸드폰충전기
여권 사본 2장 핸드폰 보조배터리
항공권 클룩 유심 바우처
숙소바우처 신용카드(비자,마스터)
유심 트래블월렛카드

 

<상비약/화장품> 

2. 여행시 추가 준비물
상비약 부문 화장품 
지사제 스킨/로션
소화제 선크림
멀미약 면도기
모기퇴치체 +버물리 폼클렌징 
타이레놀  

 

실제 챙겨본 결과 멀미약과 소화제가 상당히 유용했고, 우버를 타고 돌아다니기 때문에 나는 좀 많이 사용했다. 

모기퇴치제와 버물리도 종종 사용했다. 

 

<옷 & 그외 기타> 

3. 말레이시아 여행 준비물(옷 등등)
옷 종류 그 외 기타 
여름옷(반팔,반바지 등) 우양산
선글라스 물티슈 
방수팩 바쿠백 
수영복  
모자   

 

 

▼페낭이스케이프 이용하려고 작성했던 준비물 목록이다~ 

오후에는 말레이시아 햇살이 너무 따갑기 때문에 우양산선글라스는 챙기는 것이 좋다. 

다행이 우리는 건기에 가서 비는 잘 안왔는데, 양산을 쓴것과 쓰지 않은 것 차이가 크더라!

 

선글라스는 공항가서 그냥 구매했는데, 모자는 공항에서 구매하려고 하니까 파는 곳이 없어서 실망했다.

결국 모자 없이 살았는데 진작 그냥 집에서 쓰고올걸하고 엄청 후회했음. 

 

물티슈는 꼭꼭 챙겨가는 것을 추천한다.

식당에서 주는 물티슈는 공짜가 아닌 경우가 종종있다. 

당연하게 놓여져 있어서 자연스럽게 사용했지만 나중에 계산서에 청구되어있더라;;;;; 

 

+) 우리는 바쿠백을 여러개 챙겨갔는데, 나중에 이것저것 짐이 더 생기면 거기에 넣어가서 편했다. 

그냥 이렇게 생긴 장바구니인데 기념품을 챙겨가기에 가볍고 매우 유용했음! 

 

 


 

반응형